UPDATED. 2024-04-27 23:04 (토)
hy, BC카드와 사업 확대 MOU
상태바
hy, BC카드와 사업 확대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2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물류 시장 공략을 위해 분야를 다양화한다.

hy는 29일 "지난 28일 BC카드와 함께 '공동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드 배송 제휴 △법인 결제 서비스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 등 상호 협력을 통한 고객 및 시장 확대를 도모한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hy는 협약에 따라 신규 또는 재발행 카드 수량의 일부를 배송한다. 제휴 배송사업 '프레딧 배송서비스'의 일환이다.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해 더욱 효과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BC카드는 hy를 대상으로 법인 특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시스템 및 프로세스 구축에 협력한다. 

온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hy의 프레딧과 BC카드의 페이북 간 플랫폼 협력을 통해 소비자 혜택과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유통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고객중심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높은 배송품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카드배송, 로컬배송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시작한 프레딧 배송서비스는 hy의 자체 물류망과 유통조직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제휴사의 상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60개 기업과 제휴를 맺었다. 앞으로 늘어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논산물류센터도 건립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