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CJ프레시웨이, 식봄 '튀김' 기획전 연다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식봄 '튀김' 기획전 연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9.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신메뉴 레시피 재료' 기획전을 연다.

CJ프레시웨이는 4일 "오는 11일까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서 '신메뉴 레시피 재료 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 사업자의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메뉴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외식 사업자는 기획전을 통해 CJ프레시웨이가 추천하는 메뉴의 레시피와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맛과 조리 편의성을 고려해 CJ프레시웨이 외식 전문 셰프진이 직접 개발했다.

첫 기획전의 메인 메뉴는 비전문가도 빠르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튀김이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 튀김 요리'를 콘셉트로 정하고, 태국, 영국, 미국 대표 요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메뉴 3가지를 선보였다.

메뉴는 태국식 닭튀김과 옥수수 샐러드인 '옥수수 솜땀 카이텃', 영국 대표 요리인 피쉬 앤드 칩스를 재해석해 생선 대신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스퀴드 앤드 칩스', 미국에서 즐겨 먹는 버팔로 윙봉에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를 입힌 '볼케이노 버팔로 윙봉'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기획전에서 3가지 메뉴에 필요한 식재료 약 20종을 비롯해, 사이드 메뉴로 제격인 팝콘치킨, 감자고로케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상품은 서울 및 수도권에 한해 직배송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 이전 주문 건은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신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레시피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20여 년간 외식 식자재를 유통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식봄과 함께 외식 사업자가 선호하는 메뉴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향후 레시피 기획전 진행 시 반영할 예정이다. 식봄은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CJ프레시웨이를 포함한 전국 유수의 유통사들이 입점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