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가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체육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입시 상담 서비스를 수도권은 물론 지방으로도 확대하고 있다.
스포츠잡알리오는 “서울특별시‧경기도‧대전광역시 등 교육청 3곳과 협업해 체대진학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5월 잠실학생체육관, 7월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9월 유성고등학교에 각각 개최한 행사에 총 1000여명의 체대입시생들이 다녀갔다고 스잡알은 설명했다.
행사는 시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고 스잡알이 후원한다. 스잡알이 확보한 체대 재학생 멘토들이 미래의 후배들과 상담하는 방식이다. 취지에 공감한 스포츠브랜드 언더아머도 후원사로 합류했다. 선배들이 겪은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는데다 각 학교들의 실기 테스트도 미리 경험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서울대 체육교육과, 연세대 체육교육과‧스포츠응용산업, 고려대 체육교육과,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한양대 스포츠산업과학부, 경희대 체육학과‧스포츠의학과, 인하대 스포츠과학과‧체육교육과, 숙명여대 체육교육과, 건국대 체육교육과, 순천향대 스포츠과학과, 서원대 레저스포츠학부, 경기대 스포츠과학부, 성신여대 스포츠과학부, 충남대 체육교육과, 조선대 체육학과, 한국체육대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사회체육학과‧특수체육교육과‧운동건강관리학과, 국민대 스포츠산업레저학과‧스포츠교육학과, 서울과학기술대 스포츠과학과, 광운대 스포츠융합과학과, 한양대 ERICA 스포츠과학부, 용인대 체육학과, 한남대 스포츠과학과 등 주요 체대의 재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김채린 스잡알 매니저는 “고등학생들이 사교육에 기대지 않아도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며 “체대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여러 입시 정보는 물론이고 대학생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만든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확장하려 한다”고 말했다.
스잡알은 “서울, 경기, 대전과의 협업에서 나아가 다른 시도교육청과 뭉쳐 전국의 체대 멘토들이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며 “공교육만으로도 충분히 체대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