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신한카드 ESG, 산학협력 실무 디자이너 양성
상태바
신한카드 ESG, 산학협력 실무 디자이너 양성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9.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카드가 ESG 경영 활성화에 힘썼다.

신한카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운영하는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와 함께 신한카드 본사에서 대학생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결과물 발표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KDM+)는 잠재력 있는 디자인 전공 학생을 선발, 유수 국내외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대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지속가능성, 가치소비 키워드 아래 ‘ESG 관점의 브랜드 굿즈와 고객경험 디자인’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참가자들은 시장조사를 통한 핵심 컨셉 도출부터 브랜드 네이밍, 제품 및 패키지 개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브랜딩 개발을 경험했으며, 단계마다 신한카드 소속 디자이너들의 멘토링이 제공됐다.

팀별로 이루어진 대학생들이 각각 리사이클링 또는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굿즈를 메인 아이템으로 가드닝 키트 ‘Carden in My Room’, 트래블 굿즈 ‘Zephyr’, 1인 가구를 위한 홈트레이닝 세트 ‘POIT’ 브랜드를 개발,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어냈다고 신한카드 측은 밝혔다.

최고상인 ‘Premier 디자인상’은 가드닝 키트 ‘Carden in My Room’을 개발한 1조가 수상, 본 시상식에서는 디자인의 실물 모형(Mock-up)도 전시됐으며, 오는 11월 1일부터 엿새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디자인코리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디자인 산학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대 이상의 결과물이 많이 나올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한 친환경을 통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