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컴지니케이, ‘제주대-한컴 글로컬 연구소’ 설립
상태바
한컴지니케이, ‘제주대-한컴 글로컬 연구소’ 설립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9.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에듀테크 전문 기업 한컴지니케이와 제주대가 힘을 합친다.

한글과컴퓨터는 “한컴지니케이와 제주대가 다문화 교육과 연구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소를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기관은 20일 제주대사라캠퍼스에서 ‘제주대-한컴 글로컬 연구소’ 개소식을 열었다.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왼쪽에서 6번째)와 김희필 제주대 부총장(오른쪽에서 5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한컴글로컬연구소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왼쪽에서 6번째)와 김희필 제주대 부총장(오른쪽에서 5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한컴글로컬연구소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컴지니케이]

두 기관은 지난 3월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문화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도모하며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 걸음 나아가 이번 연구소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연구와 교류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산‧학‧관과의 다양하게 협업하며 제주도 맞춤형 다문화 정책과 같이 지역 특성을 살린 연구를 진행한다. 다문화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연구를 중심으로 차별화한 교육 콘텐츠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김희필 제주대 부총장은 “제주도는 글로컬 다문화 연구에 최적화된 곳으로, 오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연구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는 “두 기관이 힘을 합쳐 세운 글로컬 연구소를 통해 다문화 인구를 위한 지역 정책 연구와 유익한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