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CJ프레시웨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 추석 선물 전달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 추석 선물 전달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9.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앞두고 나눔 활동을 펼쳤다.

CJ프레시웨이는 21일 "추석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지역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게 케어푸드 간편식과 음료로 구성된 '효(孝) 선물 꾸러미' 40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매년 진행하는 나눔 활동은 올해로 3년째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일 마포구청에서 전달식을 열고 마포복지재단을 통해 '효(孝)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전달식 행사에는 김진중 CJ프레시웨이 급식SU장과 박강수 마포구청장,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준비한 선물 꾸러미에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 간편식 5종으로 구성된 '소담한상' 세트와 홍삼음료를 담았다.

소담한상은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활동 용이 △상온 보관 등 4가지 핵심 요소를 갖춰 어르신 혼자서도 든든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상품은 부드러운 돼지갈비찜과 찜닭 등 연화식 2종과 쥐눈이콩조림, 우엉조림, 견과류 멸치볶음 등 반찬 3종 구성이다. 쥐눈이콩조림의 경우, 업계 최초로 고령친화우수식품과 KS인증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CJ프레시웨이 임직원 30여 명이 선물 꾸러미 포장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은 여러 종류의 케어푸드 상품을 하나의 꾸러미로 정성스럽게 포장했으며,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하는 메시지 카드도 동봉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선물 꾸러미를 통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헬씨누리의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ESG 경영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본사가 위치한 서울 마포구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매년 어린이날에 마포구 소재 아동양육기관에서 어린이 대상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추석에는 마포복지재단을 통해 독거 어르신에 케어푸드 상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