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롯데웰푸드, 졸음운전방지 캠페인 성료
상태바
롯데웰푸드, 졸음운전방지 캠페인 성료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롯데웰푸드가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5일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의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나들이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운전자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졸음번쩍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다. 2013년부터 11년째 지속적으로 이어진 행사에 누적 혜택 인원이 47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이번에 진행된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에서는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해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졸음번쩍껌'과 '자일리톨', 얼린 생수 등을 나눠줬다. 캠페인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가락시장,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 기흥휴게소(부산방향) 등 전국 18개 장소에서 진행됐다.

이와 함께 T map에 '졸음번쩍껌'을 활용한 졸음운전방지 광고를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진행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12월말까지 캠페인을 연장 운영한다.

롯데웰푸드는 코로나 엔데믹에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장거리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껌 시장이 되살아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롯데웰푸드의 껌 제품은 23년 1분기 전년 동기간 대비 10%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졸음번쩍껌'은 전년비 60%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졸음번쩍껌'에는 과라나추출분말이 들어있고, 강력한 휘산작용을 하는 멘톨향, 페퍼민트향이 입과 코를 시원하게 만들어 운전자, 야간근무자 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