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개최
상태바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개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연다.

CJ프레시웨이는 10일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을 통해 국내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인다.

박람회는 서울 양재동aT센터에서 오는 18일부터 양일간 진행된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푸드 솔루션 페어는 소비자가 일상적으로 경험하고 있지만 쉽게 인지하기 어려웠던 B2B 식음 산업의 광범위한 영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다. ▲외식 매장 ▲단체급식장 ▲학교 ▲병원 ▲레저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공급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행사에서 20여 년 동안 축적한 사업 역량과 미래 경쟁력을 선보인다. 특히 2021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고객 맞춤형 사업 컨설팅 역량'과 '밀 솔루션(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역량)' 전략의 비전을 중점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이에 두 전략을 각각 대표하는 '스마트 레스토랑', 밀 솔루션 쿠킹존'이 특별 전시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트 레스토랑에서는 푸드테크에 기반한 미래형 외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디바이스로 테이블 예약과 메뉴 주문을 완료하면 로봇들이 조리, 서빙 등 매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밀 솔루션 쿠킹존에서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진이 15종의 특별한 메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메뉴는 단체급식 사업장,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등 고객사에 제공하는 자체 개발 레시피와 PB 상품을 활용해 조리된다. 메뉴 개발과 상품 기획 역량을 융합해 선보인다는 목적이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고객사, 식품 제조 협력사, 푸드테크 업체 등 다분야 70여 기업이 참가한다. 오는 12일까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무료 관람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 시 관람료는 1만원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