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2023 서울카페쇼, 11월 8일 코엑스
상태바
2023 서울카페쇼, 11월 8일 코엑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1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2023 서울카페쇼가 열린다.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2023 서울카페쇼가 내달 8일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된다.

서울카페쇼 측은 11일 올해의 행사 주제를 ‘함께 새롭게: Blend New, Brand New’로 정하고 공식 포스터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서울카페쇼 제공]
[사진=서울카페쇼 제공]

행사 주제는 팬데믹 이후 새로운 전환을 맞이한 카페 산업에 ‘상생’이라는 키워드를 조명하고, 22주년 서울카페쇼가 지속 가능한 카페 산업의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서울카페쇼는 지난 2002년부터 산업과 지식, 문화가 융복합된 창의적인 컨벤션(MICE) 산업 모델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프랑스까지 진출해 명실상부 글로벌 전시회로 발돋움했다.

22주년 서울카페쇼는 36개국 675개사가 조기 참가 확정을 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업계 종사자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글로벌 커피 및 F&B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며 글로벌 대표 커피 전시회의 자리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의 동시 개최 행사로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서울커피페스티벌이, 시그니처 부대행사로는 월드라떼아트배틀이 열린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ESG 전시 운영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100% 천연펄프로 만든 무림의 종이 물티슈 ‘무해(moohae)’를 그린부스 참가사 및 엔조이카페, 서울커피스팟 파트너사에 배포하고, 공식 포스터를 비롯한 디렉토리북, 출입증 등 인쇄물도 친환경 소재로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장 곳곳에 다회용컵 세척기를 설치해 참관객이 ESG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셀프 분석 트렌드에 맞춰 서울카페쇼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커피앨리’를 확장한 ‘커피앨리: 커피 큐레이션 맵’을 디플루이드 코리아와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참가하는 총 73개의 로스터리 카페 가운데 관객 취향에 맞는 커피 브랜드를 추천해주고,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커피앨리 관람 동선 등을 큐레이션 해준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지난해 나흘간 약 1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커피 산업의 활성화를 이끌었던 서울카페쇼가 올해는 ‘상생’을 키워드로 더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카페쇼가 한국은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매력적인 카페 및 커피를 대표하는 박람회인만큼 올해 서울 카페쇼를 찾아 2024년 트렌드는 물론이고 앞으로의 카페와 커피 시장을 미리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카페쇼는 내달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