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CJ프레시웨이, 원주시와 MOU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원주시와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원주시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CJ프레시웨이는 17일 "원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CJ프레시웨이는 원주시청에서 강연중 부사장, 원강수 원주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발굴 육성 및 판로 확대 지원 등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부사장(왼쪽부터 네번째)과 원강수 원주시장(왼쪽부터 다섯번째)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강연중 CJ프레시웨이 부사장(왼쪽부터 네번째)과 원강수 원주시장(왼쪽부터 다섯번째)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는 원주지역 식품관련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국내최대 식자재 유통 및 급식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 상품개발, 유통 및 조리방법 등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외식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신규상품 발굴 및 컨설팅 등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지역 농특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추진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주지역 중소기업 상품들의 판로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자재가 상승 등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 기업인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원주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은 물론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 및 인프라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며 "원주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농가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원주 다래, 홍천 사과 등 지역 특산물을 가공해 전국 유통망을 통해 소개한 바 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을 통해 감자옹심이를 활용한 밀키트, 평창 곤드레나물이 들어간 간편식 등을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로컬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