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 강화
상태바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 강화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제일제당이 한국 길거리 음식의 대표주자 떡볶이와 튀김 신제품을 출시하며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 라인업 확대한다.

CJ제일제당 22일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bibigo)’ 브랜드로 차세대 K-푸드 육성 및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바 있다. 

이번 신제품 3종 역시 해외 수출을 목표로, CJ 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력을 담아냈다. 연내 해외 수출 예정인 ‘비비고 쌀떡볶이’는 물에 불리지 않아도 되는 쌀떡과 CJ 제일제당 자체개발 소재인 비건다시다와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감칠맛을 살린 비법 양념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해냈다.

떡볶이에 곁들이기 좋은 비비고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에는 직접 개발한 베터믹스(Batter mix) 기술을 적용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MZ 세대들이 비비고의 K-스트리트 푸드 제품들을 통해 K-푸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을 내세우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캠페인 활동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Trevari)와 협업해 오는 29일까지 독서모임 참가자들에게 비비고 떡볶이와 김말이, 왕교자로 구성된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메뉴를 제공하고 오는 11월 5일까지는 주말마다 ‘비비고 피크닉 테이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