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던킨, K-디저트 살린 도넛+음료 인기
상태바
던킨, K-디저트 살린 도넛+음료 인기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약과, 흑임자, 쌀, 인절미 등 한국 전통 식재료와 간식을 활용한 K-디저트 열풍과 함께 던킨 신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이달 초 전통 디저트 떡을 모티프로 출시한 ‘인절미 츄이스티’, ‘흑임자 츄이스틱’, ‘인절미 츄이 먼치킨’ 3종을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제철 맞은 국내산 고구마 원물을 반죽과 필링에 활용한 ‘고구마 필드’와 ‘고구마 츄이스티’ 도넛을 잇따라 출시하며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춘 K-도넛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사진=던킨 제공]
[사진=던킨 제공]

특히 던킨의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K-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한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손꼽힌다. 올해 1월 설 선물세트로 첫 선을 보인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출시 후 12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도 평균 판매량이 출시 초기 대비 2.5배 증가하는 등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약과 제품의 인기를 반영해 던킨은 지난 5월 K-디저트 열풍을 일으킨 달고나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까지 선보이며 전통 간식 열풍을 이어나갔다.

던킨은 K-도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음료도 선보이고 있다. 인절미 콩가루를 활용해 만든 ‘인절미 쿨라타’, ‘인절미 라떼’, ‘아이스 인절미 라떼’ 3종은 부드럽고 구수한 맛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앞서 출시한 ‘흑임자 라떼’와 ‘아이스 흑임자 라떼’도 흑임자 특유의 고소함을 한껏 살린 맛으로 ‘인절미 라떼’와 함께 K-라떼의 쌍두마차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던킨은 우리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에 의미를 더하기 위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도 펼친다. 10월 이달의 도넛인 ‘인절미 츄이스티’, ‘인절미 츄이 먼치킨’ 2종과 9월에 출시한 ‘아침햇살 쌀꽈배기’에는 품질 높은 국내산 이천쌀을 일부 사용했다. 또한 지난 7월에 선보인 ‘제주말차 우유도넛’, ‘제주말차 블랙올드훼션드’ 도넛 2종에는 제주 농가에서 수급한 제주 말차를 사용하는 등 지역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를 반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던킨 관계자는 “서양식 디저트인 도넛을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던킨만의 노하우를 통해 더욱 맛있고 트렌디한 K-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