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8 17:13 (수)
롯데건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 통해 기부
상태바
롯데건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 통해 기부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1.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롯데건설이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에 나섰다.

롯데건설은 “지난 9일 사랑의열매회관에서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3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행가래(행복을 더하는 내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시행됐다. 캠페인은 실시간으로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사회적가치활동을 통해 기부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경영 롯데건설(왼쪽) ESG 팀장과 신혜영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이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건설 임직원은 머그컵 및 텀블러 사용, 건강걷기, 잔반제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등 일상 속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과 헌혈, 봉사활동, 사회적 가치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사회 문제해결에도 동참했다.

지난 7월 20일부터 지난달 20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 이 캠페인은 롯데건설 임직원 316명이 참여했다. 총 4만7430건의 참여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량 3만3124kg, 기부금 총 3052만1970원의 가치를 창출했다.

모인 기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됐다.

서울 강서구 내 취약계층 자립을 위한 ‘그린팜(Green Farm)을 조성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그린팜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텃밭 가꾸기 및 외부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재배된 농산물은 지역 내 기부 또는 판매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뜻깊은 사회공헌활동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은 롯데건설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로 마련된 것이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라며 “롯데건설처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임직원의 나눔이 취약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