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8 17:13 (수)
hy, 기부 플랫폼 모금액 3억원 돌파
상태바
hy, 기부 플랫폼 모금액 3억원 돌파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1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hy의 기부 플랫폼 모금액에 3억원을 넘겼다.

hy는 9일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 모금액이 누적 3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기부 플랫폼은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hy와 복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해당 사업은 각 복지기관이 관할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모금 계획을 포탈 기부 플랫폼에 게시하고 기부를 통해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형식이다. 2022년 1월 시작해 현재 101개 기관이 함께하고 있다.

참여 기관이 늘며 누적 모금액은 사업 개시 2년이 안 돼 3억원을 돌파했다. 사업 첫 해 1억원을 넘어섰고 올해 10월까지 추가로 2억원이 모였다. 그에 따른 수혜 인원도 7000명으로 늘어났다.

hy는 사업별 기부 금액의 최대 30%까지 추가 지원하고, 돌봄 대상의 안부도 함께 확인한다. 목표 모금액 달성 시 자체 유통 채널프레시 매니저가 발효유, 밀키트 등 제품을 대상자에게 전달해 고독사 등 예기치 못한 사고 예방에도 기여한다.

김준걸 hy고객중심팀장은 “취약계층 돌봄을 위한 이 사업은 소외 계층과 지역사회 상호 연결,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시작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금과 지원 활동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1994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노인 문제 해결을 위해 ‘홀몸노인 돌봄사업’을 기업차원에서 진행해 왔다. 유제품을 전달하며 홀로 지내는 노인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는 이 사업은 국내 대표 민관협력 사회공헌활동으로 알려져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