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8:19 (금)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 출시
상태바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 출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풀무원이 냉장 생선구이 간편식을 신제품과 함께 수산 HMR 시장에 진입한다.

풀무원식품은 13일 "엄선한 큰 사이즈의 생선을 직화로 노릇하게 구워 풍미 가득한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고등어, 순살 고등어, 갈치, 가자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에 따르면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시장에 대한 관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이후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풀무원은 국내 수산가공식품 시장 역시 성장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수산 HMR 시장에 진입했다. 우선 내식 비율이 높은 ‘구이’ 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산 HMR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는 300℃ 이상의 과열증기 오븐에서 생선 속을 익히는 일반적인 공정에 1400℃ 고온의 불꽃으로 직화하는 공정을 추가해 겉면은 노릇하게 굽고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귤 농축액을 사용한 염지 방식을 적용해 비린내는 줄이면서 생선 고유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제품은 한국인 선호도가 특히 높은 생선인 고등어, 갈치, 가자미에 순살 고등어까지 더해 총 4종을 먼저 선보인다.

박주연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생선구이 간편식의 조리 간편함은 살리고, 풍미와 촉촉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직화 공정으로 차별화한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를 출시하며 수산 HMR 시장에 진입하게 됐다”며 “향후 생선 사이즈, 어종 등을 다양화한 신제품을 활발하게 출시하여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