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골프존, 영국왕립골프협회와 글로벌 골프 캠페인
상태바
골프존, 영국왕립골프협회와 글로벌 골프 캠페인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1.2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골프존이 영국왕립골프협회(R&A)와 함께 골프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소개하는 글로벌 골프 캠페인을 펼쳤다.

골프존은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골프존은 국내 골프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에 이바지해왔다. 다양한 골프서비스와 콘텐츠를 통해 즐겁고 유익한 골프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골프존이 영국왕립골프협회와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을 진행했다. [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은 R&A에서 발간한 ‘Golf and Health 2016~2020’ 보고서에 소개된 골프의 스윙과 걷기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참고하여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골프존은 캠페인 전개를 통해 골프가 신체 건강 및 사회복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전파에 앞장설 계획이다.

영국왕립골프협회는 1860년 창설된 역사 깊은 골프 대회 디오픈(브리티시오픈)을 주관하고 전 세계 골프 규칙을 제정 및 해석하는 영국의 권위 있는 협회다. 2016년부터 골프의 건강상 이로움을 알리며 골프의 이미지 개선, 정부 기관과 공중 보건기관의 골프에 대한 지지를 강화하는데 노력해왔다.

2018년 런던에서 개최된 제1회 ‘Golf and Health’에 관한 국제 콘퍼런스를 후원하고 골프와 건강에 관한 국제 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세계보건기구와 DP월드투어, 골프 단체, 앤드류 머레이 박사 등 저명한 스포츠 의학자들과 협력해 골프의 과학적 연구에 참여하고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골프의 이점을 강조하는 활동 지원에도 나섰다.

R&A가 연구를 통해 발표한 골프의 건강상 이점으로는 대표적으로 ▲골퍼는 비골퍼보다 수명기간이 평균 약 5년 더 길다 ▲골프는 신체활동으로서 당뇨병, 심장마비, 뇌졸중, 우울증 및 치매를 포함한 40여 가지 주요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골프는 정신 건강에 중요한 보호 요소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골프는 일종의 사회적 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의료비용을 절감하고 의료시스템의 가치를 지닌다 등이 있다.

앞서 지난 11월 14일 발행된 R&A 매거진에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문화와 다양한 서비스 및 컨텐츠에 대한 소식이 소개됐다. 골프존은 오는 27일부터 국내 골프존 매장 로딩창 광고 및 스크린골프존 CATV를 통해 해당 캠페인 영상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강수 골프존 대표이사는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 기업으로서 권위 있는 영국왕립골프협회와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 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골프산업 발전은 물론 골프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전 세계 대중들에게 골프의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고 건강한 골프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필 앤더튼 R&A 최고 개발 책임자 필 앤더튼은 "한국에서 골프존이 골프 경기의 건강상 이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반인들이 골프를 시작하도록 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