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1 11:14 (금)
프리드라이프, 결혼 사전상담+웨딩 트렌드 소개
상태바
프리드라이프, 결혼 사전상담+웨딩 트렌드 소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1.2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가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최신 웨딩 트렌드를 소개한다. 

프리드라이프는 21일 "2024년 주목할 만한 최신 웨딩 트렌드를 소개하고, 웨딩 지원금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사전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전국의 제휴 웨딩업체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 웨딩플래너의 1:1 맞춤 웨딩케어를 비롯해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토탈 패키지로 제공된다. 프리드 웨딩 이용 고객은 허니문 여행을 맞춤 설계해주는 컨설팅 멤버십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프리드라이프 제공]

선불식 할부 납부 방식으로 목돈이 필요한 결혼 준비의 부담을 덜고 납입금으로 토탈 웨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MZ 세대 회원들의 관심이 특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최근 3년간 ‘웨딩 전환 서비스’가 MZ 세대 고객들이 이용한 전체 전환 서비스중 70%를 넘어섰다.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웨딩 사전상담 이벤트는 프리드라이프를 통해 사전 상담을 받은 후 전국의 웨딩 제휴업체를 방문해 상담만 받아도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며, 웨딩 서비스 계약 시엔 웨딩 지원금도 받는다.

프리드라이프는 최신 웨딩 트렌드도 소개했다. 내년도에 주목할 만한 웨딩 베뉴 트렌드로는 ‘야외 웨딩’, ‘정원 웨딩’으로 야외나 숲 속, 실내에서 싱그러운 기운이 가득한 자연 속에서의 동화 같은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 부부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드레스 트렌드 키워드로는 ‘깨끗함’, ‘슬림핏’, ‘세미A’를 주목했다. 레이스와 비즈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드레스 보다 깨끗한 실크 드레스에 우아한 느낌을 가미한 슬림핏 또는 아래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세미 A핏 등 심플하면서도 체형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딩 리허설 포토는 ‘캐주얼’, ‘자유로움’, ‘일상’ 포토 트렌드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일상의 순간들을 다채롭고 자유롭고 캐주얼한 톤 앤 매너로 담아낸 사진들이 예비 부부의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웨딩서비스 이용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고객들이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웨딩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웨딩 서비스 이외에도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회갑, 칠순 등), 돌 잔치, 어학연수, 장지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를 비롯한 고객 멤버십 개발 등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