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22:45 (금)
한미약품,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다짐
상태바
한미약품,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다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1.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미약품이 여러 협력업체들과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ESG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전략’을 주제로 제3회 한미약품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미약품의 원자재 협력사 이니스트에스티, 해든디자인플러스, 케이피텍 등 38개사 관계자 57명이 참석했으며, 경기중소벤처기업청 박진화 주무관이 초청 강사로 자리를 함께했다.

김민결 중석메디플 부장(왼쪽)이 김규식 한미약품 구매팀 이사로부터 공로패를 받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행사는 ▲ ESG 공급망 실사 프로세스 설명 ▲ 납품단가연동제도 설명회 ▲ 우수 개발 사례 소개 ▲ 협력업체 컴플라이언스 전략 논의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미약품은 자사의 ESG 관리 현황과 EU 공급망 실사 제도를 소개하고, 기업의 공정거래 준수 및 윤리 경영 실천 의식 고취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전략 등을 설명했다.

이번 멘토십에서는 우수 기술 연구개발 공로가 큰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고 공로패도 수여했다. 

의료용기 제조 전문 기업 중석메디플은 자체 개발한 점안제 용기를 한미약품의 다회용 점안제에 적용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여 우수 제품 개발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석메디플의 점안제 용기는 사선형 CAP과 부드러운 재질의 보틀로 구성돼 있어 손쉬운 사용감을 제공하며 적은 힘으로도 적정량이 점안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외부 오염에 강한 수축포장 방식을 통해 안전성을 높인 점도 주목된다.

김민결 중석메디플 부장은 “이번 멘토십 프로그램에서 중석메디플이 우수 개발 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국내 안약 용기 1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한미약품과 지속적 협력을 통해 점안제 국산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의 핵심 사항 중 하나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라며 “체계적이고 따뜻한 공급망 관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 협력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