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BBQ, 미국 진출 성공 기업 대표 우뚝
상태바
BBQ, 미국 진출 성공 기업 대표 우뚝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BBQ가 미국 진출 성공 기업을 대표해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 강연단에 섰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4일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미국 진출 성공 기업을 대표해 '미국 시장 진출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는 한국무역협회(KITA, Korea International Trade Association)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American Chamber of Commerce)가 주최하고 한미경제협의회(KUSEC)가 후원해 매년 연말 개최된다. 

김주현 제너시스BBQ 그룹 상무.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김주현 제너시스BBQ 그룹 상무.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이번 세미나는 2024년 미국 경제 전망 및 주요 통상이슈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미국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전략 및 무역 환경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최근 10년간 한미 경제 관계는 자유무역협정(FTA)를 중심으로 양국의 무역은 70%이상 증가했으며, 미국으로의 수출 또한 14.5%가 상승했다. 미국은 세계 최대 무역국이자 글로벌 시장 확대를 하기 위해 반드시 협업해야 하는 중요 국가다.

이날 김주현 제너시스BBQ 그룹 상무는 미국 진출에 성공한 한국 기업으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BBQ는 미국 뉴저지에 해외 본사를 설립한 이유와 코로나 팬데믹 당시 미국의 지원을 통해 위기를 돌파한 사례, 현재 미국 내 진출 현황 및 노하우에 대해 설명했다.

BBQ는 2006년부터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50개 주 중 절반이 넘는 26개 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기하급수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문화복지 비영리단체 '이노비(EnoB)' 연간 정기 후원 및 뉴저지 유소년 야구팀 후원, 콜럼비아 대학교 한국의 밤 행사 후원, CIA 요리대학 장학금 전달 등 미국 현지에서 진행중인 ESG경영 사례를 소개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BBQ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과 노하우가 미국에 진출하려 하는 국내외 기업에게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BBQ는 미국 50개 주 확장과 더불어 코스타리카, 파나마를 교두보로 중남미 시장까지 뻗어 나갈 것"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