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풀무원, 해남 다진마늘 판매... 지역 우수농산물 알린다
상태바
풀무원, 해남 다진마늘 판매... 지역 우수농산물 알린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풀무원이 해남 마늘을 이용한 다진마늘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28일 "전라남도 해남군과 ‘해남 농수특산물을 이용한 상품개발 및 협력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남군의 우수한 마늘을 사용한 다진마늘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8월 전라남도, 농협전남지역본부와 전남 친환경농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각 분야 별 협력사항을 추진해 왔다.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협약에 따라 풀무원과 해남군은 상호 간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해남 농수특산물을 이용한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협력모델을 발굴하고 지역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는 국산 다진마늘 제품을 전부 해남군의 남도종 마늘을 사용해 연간 120만개 판매하기로 했다. 제품 패키지에 해남을 부각할 수 있는 ‘땅끝 해남산 마늘 100 %’이라는 문구와 마스코트를 넣어 해남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영업FU 대표는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수확하는 해남 남도마늘은 품질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만큼 자사가 이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마늘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깨끗하고 신선한 해남의 우수농수산물을 사용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