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밴드 OurR(아월), 겨울 감성 담은 신곡 '핀란드' 발매
상태바
밴드 OurR(아월), 겨울 감성 담은 신곡 '핀란드'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3.12.1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밴드 OurR (아월)이 겨울 감성이 짙게 스며든 신곡으로 팬들을 만난다.

14일 엠피엠지 뮤직은 "OurR(아월)이 이날 정오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6번째 싱글 '핀란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앞서 OurR(아월)은 공식 SNS를 통해 유명 트위터 계정 '오세요 핀란드'를 패러디한 이미지를 공개하며 신곡 발매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해당 이미지는 핀란드에 거주하며 핀란드의 쓸쓸하고 적막한 감성을 트윗으로 게재하던 트위터리안 오세요 핀란드를 연상시키는 글귀가 담겼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이처럼 OurR(아월)의 이번 신곡은 트위터 오세요 핀란드의 영향을 받으며 이전 앨범 '틈'과는 다른 소프트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깊이 있는 가사, 곡 전반에 쓸쓸한 분위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보컬 홍다혜의 허스키한 음색이 곡의 쓸쓸한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 작곡에 참여한 보컬 홍다혜는 "우울하고 쓸쓸한 감정을 담담하게 담아내려 했다"라며 "듣는 분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혹시라도 이 노래를 듣게 되실지도 모를 오세요 핀란드님께 잘 지내시는지, 외롭지는 않으신지 궁금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곡 핀란드는 같은 소속사 밴드 쏜애플의 멤버 심재현이 프로듀싱과 코러스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8월 발매한 싱글 틈과 동일하게 SURL(설)의 멤버 김도연과 오명석이 제작과 녹음을 맡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