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bhc, 튀김유 공급 가격 24% 인하... 팬데믹 이전 수준
상태바
bhc, 튀김유 공급 가격 24% 인하... 팬데믹 이전 수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2.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hc치킨이 튀김유 공급 가격을 인하한다.

bhc치킨은 18일 "지난 16일부터 자체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의 가맹점 공급 가격을 지난 8월 대비 24% 인하해 공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가 조정은 지난 11월 7일 2만1000원 인하 이후 40여 일 만에 다시 4500원을 추가 인하한 조치다. 공급 가격은 지난 2021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총 6번째다. 이로써 bhc 튀김유 가격은 2년 만에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낮아졌다.

그동안 식용유 원자재 국제시세는 코로나 여파로 인한 글로벌 물류 운송비 상승, 기후 변화로 인한 곡물가 상승, 러시아 vs 우크라이나의 전쟁 등 3대 대형 악재로 지속적으로 급등해 치킨업계를 비롯해 라면, 제과 등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업종들은 매우 고통스러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bhc치킨도 지난 2022년 7월 해바라기유 원재료 가격의 급등에 따른 공급협력사의 지속적인 가격 인상 요청에 따라 튀김유 가맹점 공급가를 불가피하게 조정하면서 향후 인하 요인이 발생하면 신속히 인하하겠다는 약속을 한 바가 있다.

이번 가격 조정은 해바라기유 원재료의 국제 시세가 다소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bhc치킨의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리기유'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이뤄진 결과다. bhc치킨 가맹본부는 이에 빠르게 발맞춰 가맹점 공급가에 반영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다수의 외식업 가맹사업자들이 원부자재 가격 상승 이외에도 인건비와 임대료의 상승, 그리고 주문중계수수료와 배달대행수수료 등 부가적인 비용으로 수익이 악화되고 있다”며 “이번 튀김유 공급가 인하와 더불어 매장 운영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가맹점주분들과 같이 협의하고,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