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 효과 톡톡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 효과 톡톡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2.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겨울 시즌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크아크가 업데이트를 시작한 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로스트아크가 지난 20일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와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포함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전월 동기간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291%, 복귀 모험가 수는 408% 증가했다. 전재학 디렉터가 지휘봉을 잡은 이후 첫 번째로 진행한 업데이트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난 20일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이어진다. 1월에는 현재 최고의 인기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의 뒤를 이어 로스트아크 식(式) 레이드의 지평을 넓힐 신규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가 첫 선을 보인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가 펼쳐질 신규 대륙 ‘쿠르잔’도 오픈한다.

2월에도 모험가들이 자신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마음에 드는 커스터마이징을 내려 받아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스타일북’과 더욱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오픈 채팅’ 기능이 추가된다. 3월에는 새로운 레드 콘텐츠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가 업데이트 예고되어 있어 지금의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로스트아크의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따듯한 추억과 재미를 선사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