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롯데건설, 비젼인과 건설분야 AI 기술개발 MOU
상태바
롯데건설, 비젼인과 건설분야 AI 기술개발 MOU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2.2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롯데건설이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개발기업인 비젼인과 손잡았다.

롯데건설은 “비젼인과 건설분야 인공지능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롯데케미칼, 롯데벤쳐스와 ‘2023 LETS(롯데 에코 테크 솔루션즈) Go! 공모전’을 실시했다. 지난 10월 시상식을 개최해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으로 비젼인을 선정했다. 이 기업은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 기술을 보유해 재난에 대한 안전관리가 가능하다.

석원균 롯데건설 기술연구원장(왼쪽)과 김학일 비젼인 대표(오른쪽)가 지난 26일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비젼인은 실제 환경에서 수집 및 측정되는 것이 아닌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가상 데이터인 ‘합성 데이터(이미지)’를 제작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현장 위험 상황을 생성해 인공지능 기술의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과 비젼인은 이번 MOU를 통해 ▲건설 현장의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 개발 ▲건설분야 인공지능 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 ▲인공지능 기술 자문 및 교류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롯데건설은 건설현장 안전관리, 작업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비젼인은 실제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기술의 실용성과 효과를 실증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을 확대하고,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