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넷마블 마브렉스, ‘앱토스’ 체인 접목
상태바
넷마블 마브렉스, ‘앱토스’ 체인 접목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2.2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앱토스(APTOS)와 MBX의 생태계가 연결됐다.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앱토스 멀티체인 워프(WARP) 서비스 확장을 통해 앱토스 체인을 접목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앱토스와 MBX의 생태계가 연결돼 앱토스 체인 이용자가 MBX 생태계 내 게임, NFT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마브렉스는 지난 8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앱토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마브렉스가 활용하고 있는 멀티체인 워프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교류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이번 앱토스 체인 접목은 클레이튼(Klaytn), BNB 체인 확장에 이어 추가로 진행하는 업데이트이다.

마브렉스는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각 체인에서 가스비로 사용하는 토큰이 달라도 이를 대납해 주는 구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앱토스 네트워크의 DEX 서비스인 ‘리퀴드스왑’ 내에 APT-MBX 단일 풀을 생성, 오는 1월에 총 3만달러 상당의 유동성 풀 인센티브 공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말에 퀘스트 플랫폼 갤럭시에 마브렉스 채널을 오픈해 멀티체인 관련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