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00:09 (수)
아이유 포토카드부터 케이크까지, 유통가 청룡의 해 마케팅
상태바
아이유 포토카드부터 케이크까지, 유통가 청룡의 해 마케팅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1.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유통가 청룡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7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피자 배달 주문 선착순 5만명에게 아이유 포토카드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아이유 포토카드는 앞면에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도미노피자 제공]
[사진=도미노피자 제공]

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뉴이어 음료 3종을 판매했다. 또한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MD상품도 다양하게 내놓았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제품으로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지지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았다.

편의점업계도 새해를 기념하기 바쁘다. CU는 1월 한 달간 용을 주제로 ‘용기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농심 새우탕,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진라면 등 2종을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고, 하림 미식 장인 라면은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컵라면 구매 후 CU 멤버십을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등 경품도 지급한다. GS25는 9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하며, 세븐일레븐은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을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귀여운 캐릭터 청룡을 형상화한 ‘힘내세용 케이크’를 선보였다. 초콜릿을 사용해 용의 날개, 뿔, 눈 등을 구현한 케이크다. 여기에 ‘해피뉴이어 픽’, ‘용픽’ 등 2024년 신년 전용 케이크 메시지 픽 2종도 함께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발 빠르게 새해 고객맞이에 나서고 있다”며 “유통가의 새로운 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신년 분위기도 느끼고 행운도 가득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