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부영 CSR,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부영 CSR,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어린이집 개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1.1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부영그룹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섰다.

부영그룹은 “지난 5일 태백시 황지동 고원로 119 일대에 위치한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아파트 단지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임대 공급한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은 태백에서 5년 만에 선보이는 아파트로 계약 당시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일·가정 양립의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개원하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부영그룹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어린이집 개원 사진.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어린이집 개원 사진.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전국 부영 아파트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지원하고 있다. 면제한 임대료는 아이들의 행사·견학비, 교재·교구비, 유기농급 간식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급식 질의 제고 등 영유아들의 복지와 보육비용으로 쓰이며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전국 66개원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부영그룹은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인 이기숙 고문을 주축으로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두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보육의 질을 높이는데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은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 기준과 동일하게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주기적으로 무상 교사교육, 부모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자녀 입학금(둘째 자녀부터 입학 시 입학금 면제) 지원, 개원지원금, 디지털피아노 기증, 어린이집 교사들을 위한 복리후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전정아 원장은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으로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부영그룹의 어린이집 지원은 바람직한 사회적 기업의 모델이다.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어린이집 환경을 제공하고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