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우미건설 “파주운정 우미린, 민간임대주택 최우수 인증”
상태바
우미건설 “파주운정 우미린, 민간임대주택 최우수 인증”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1.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우미건설이 운영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미건설은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실시하는 주거서비스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미건설은 2020년 ‘충북혁신도시 우미린스테이’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입주민들이 여름 물놀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사진=우미건설 제공]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입주민들이 여름 물놀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사진=우미건설 제공]

주거서비스 인증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단지 내 편의공공시설, 주거공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해 입주 후 2년간 현황을 평가해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는 물놀이, 크리스마스 행사와 같은 계절별 프로그램은 물론 가사도우미, 산후도우미와 같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셰어링, 입주전담코디서비스, GX프로그램, 개인 PT, 스포츠동호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계절창고, 아트갤러리, 유아영화관 등이 있다. 최상층에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다른 민간임대주택과는 다르게 시니어 일자리 개선을 위해 파주시니어클럽과 연계해 카페린을 운영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입주자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지자체와 협의하고 입주자와 소통하며 삶을 질적으로 향상시키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