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콜마비앤에이치, 창립 20주년 ”글로벌 톱티어 도약 원년”
상태바
콜마비앤에이치, 창립 20주년 ”글로벌 톱티어 도약 원년”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2.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우리는 창립 20년만에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끄는 '헬스 앤 뷰티(H&B)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Provider)'가 됐습니다. 이제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힘차게 달려갑시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가 지난 6일 석오빌딩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 20년의 성장을 돌아보고 앞으로 20년 미래 발전의 의지를 다졌다. 특히 올해는 윤여원 대표 단독 체제의 원년으로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넘어 ‘글로벌 건기식 ODM 넘버원 프로바이더(공급자)’가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가 6일 석오빌딩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홀딩스 제공]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가 6일 석오빌딩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홀딩스 제공]

윤여원 대표는 "지난 20년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으로 국내 건기식 업계에 영향력을 확대해온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20년은 세계 시장에서 플레이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부족했던 역량을 보완하고 미래 방향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최고 성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R&D역량 강화 ▲영업 경쟁력 확보 ▲ESG 경영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ODM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04년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 합작으로 설립된 연구소 1호 기업이다.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을 포함해 피로, 관절, 혈행개선 등 1천여 종의 건기식을 고객사 300여곳에 ODM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세종3공장을 준공하며 동종업계 최고 수준인 연간 7000억원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세종3공장을 통해 국내는 물론 빠르게 확장하는 글로벌 건기식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20년 역사와 미래를 조명하는 역사관을 열고 사사(社史)도 출간한다. 세종3공장에 개관 예정인 역사관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건기식 ODM 기업으로서 묵묵히 걸어온 20년의 발자취를 보고 느낄 수 있다.

또한 콜마비앤에이치의 역사를 집대성한 사사에는 회사의 성장스토리, 핵심가치, 국내 개별인정형 1위 제품 ‘헤모힘’의 탄생 비화 등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정보를 담아 사료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생산·품질·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