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Nightwalker' NCT 텐, 솔로 첫 발
상태바
'Nightwalker' NCT 텐, 솔로 첫 발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2.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쟈] 그룹 NCT 멤버 텐이 솔로 가수로 출격한다.

텐은 13일 미니앨범 'TEN'(텐)을 발매하고 전격 솔로 데뷔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Nightwalker'(나이트워커)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곡으로 구성, 텐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색다른 면모가 더욱 기대된다.

NCT 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 곡 'Nightwalker'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는 연구소에서 일하는 연구원인 텐이 특정 시간 및 상황을 만나면 또 다른 자아가 발현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티스틱 퍼포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텐의 강렬한 퍼포먼스 신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텐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빌리빌리 NCT 채널, 위버스 WayV 채널에서 'TEN Nightwalker Countdown Live'(텐 나이트워커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직접 선정한 앨범 수록곡들의 베스트 파트와 작업 비하인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속 캐릭터인 연구원이 되어 새로운 인물 'Nightwalker 텐'을 분석하는 코너 등으로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한다.

NCT 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텐은 2016년 NCT U 첫 번째 미니 앨범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으로 데뷔하며 NCT 소속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과 WayV(웨이션브이), SuperM(슈퍼엠) 등 그룹을 결성해 글로벌 팬덤을 모았다.

한편 텐 첫 미니앨범 'TEN'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타이틀 곡 'Nightwalker'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