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넷마블,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제작
상태바
넷마블,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제작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2.1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넷마블이 웹툰 제작에 나선다.

넷마블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드 본 블러드는 넷마블이 자사 IP의 확장을 목적으로 제작한 RF 온라인 세계관 기반의 웹소설이다. 이번 웹툰 제작 결정은 웹소설 론칭 3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 돌파, 평균 별점 9.4점 기록 등 웹소설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배드 본 블러드. [사진=넷마블 제공]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원작 IP ‘RF 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장정숙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대표이사는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배드 본 블러드’는 론칭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웹소설에 이어 웹툰 제작까지 결정되며 원천 IP의 장르적 확장 측면에서 매우 성공적인 케이스라고 생각한다”며 “원작 IP 마니아들과 웹소설 독자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으로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 결정은 원작 IP인 RF 온라인에 대한 이용자들의 두터운 팬심과 웹소설의 작품성을 인정해주신 독자분들의 성원이 큰 역할을 했다”며 “연내 RF 온라인 넥스트 신작 출시에 앞서 웹소설과 웹툰을 통해 RF 온라인의 세계관을 한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