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핸드볼 H리그, LG U+ 스포키서 라이브 중계
상태바
핸드볼 H리그, LG U+ 스포키서 라이브 중계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2.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핸드볼 H리그를 '스포키'에서도 볼 수 있다.

한국핸드볼연맹(KOHA)은 "LG유플러스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인 스포키에서 신한 쏠(SOL) 페이 2023~2024 핸드볼 H리그 생중계 서비스를 지난 2일부터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축구·농구·배구·골프·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 실시간 중계와 최신 뉴스, 각종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22년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재편한 이후 2024년 1월말 기준 누적 이용자 약 35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스포키 핸드볼 H리그 모바일 중계 화면. [사진]
스포키 핸드볼 H리그 모바일 중계 화면. [사진=한국핸드볼연맹 제공]

스포키에서 새롭게 중계를 시작한 H리그는 기존 SK핸드볼코리아리그를 업그레이드해 2023년 11월 새롭게 출범한 국내 유일의 핸드볼 리그다. 스포츠 전문 채널인 맥스포츠TV가 전경기를 생방송하고 있다. 모바일로는 맥스포츠 유튜브와 에이닷에서 생중계하고 있다.

스포키는 경기 생중계를 넘어, H리그 공식 유튜브가 제작한 각종 콘텐츠와 경기별 하이라이트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오자왕 한국핸드볼연맹 사무총장은 “새롭게 출범한 핸드볼 H리그를 종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에서도 생중계로 볼 수 있게 돼 핸드볼 대중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양질의 핸드볼 컨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올림픽 등 국제 경기에서는 좋은 성과를 내지만 국내 리그 경기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은 핸드볼에 대한 스포츠팬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H리그 중계를 결정했다”며 “스포키가 ‘종합 스포츠 플랫폼’인 만큼 앞으로도 특정 종목에 편향되지 않고 다양한 종목을 제공하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