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르세라핌·뉴진스 잇는다,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3월 데뷔
상태바
르세라핌·뉴진스 잇는다,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3월 데뷔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2.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걸그룹 아일릿(I'LL-IT)이 내달 데뷔를 확정했다.

빌리프랩은 21일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오는 3월 25일 데뷔앨범인 미니 1집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걸그룹인 만큼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제공]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제공]

아일릿은 소속사를 통해 "마침내 간절히 바랐던 데뷔를 하게 돼 정말 기쁘고 설렌다. 함께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도 감사하다. 녹음, 뮤직비디오 촬영 등을 하면서 한층 성장한 것 같다"며 "그 과정을 거치면서 데뷔를 실감하게 됐다. 아일릿이라는 이름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 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아일릿은 지난해 9월 종영한 'R U NEXT?(알유넥스트)'를 통해 결성된 다국적 5인조 그룹이다.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의지(I WILL)와 특별한 무언가를 의미하는 대명사(IT)가 결합해 탄생한 팀 명에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그룹으로서의 포부가 담겼다.

'R U NEXT?' 종영 이후 아일릿은 공식 유튜브에서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공개하며 인기를 응축해 왔다. 이들은 엉뚱하고 재기 발랄한 개성, 멤버 사이의 케미스트리, 친근하고 소탈한 매력으로 숏폼에서 Z세대 팬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르세라핌, 뉴진스를 잇는 하이브 레이블즈의 세 번째 걸그룹 아일릿에 대한 관심은 남다르다. 이미 아일릿은 'R U NEXT?'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소화하며 보컬, 랩, 댄스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여러 콘셉트로 무대를 꾸미며 풍부한 표현력과 창의력을 보이기도 했다.

다방면에서 주목할 요소를 갖춘 아일릿을 두고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 그래미닷컴은 "아직 자신들의 음악을 공개하지 않았음에도 하이브 레이블즈의 인상적인 걸그룹이 될 것"이라고 호평하며 '2024년 주목해야 할 K-팝 신인'으로 지목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