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28 (화)
쿠팡플레이, 스포츠 중계 패러다임 바꾼다
상태바
쿠팡플레이, 스포츠 중계 패러다임 바꾼다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2.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쿠팡플레이는 한국에서 볼 수 없던 과감한 도전들을 통해 스포츠 중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스포츠가 2023년 이룬 국내 최초 및 최고의 기록들과 2024년에 선보일 차별화된 스포츠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2023년 다양한 중계 콘텐츠로 ‘최초’의 기록을 남겼다. OTT 최초로 K리그의 전 경기 중계를 시작했다.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와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의 전 경기를 디지털 중계로 선보이는 것도 국내에서 처음이다. 지난 9월에는 싱가포르에서 F1 그랑프리 첫 현장 중계를 진행했고 NBL(호주프로농구), NFL(미국프로풋볼) 등을 중계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NFL의 경우, 지난 시즌 결승전이자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인 ‘슈퍼볼'과 전설적인 아티스트 어셔(Usher)가 펼치는 슈퍼볼의 ‘하프타임 쇼' 무대도 와우회원들을 위해 무료로 선보였다. NFL 선수의 문화를 기념하는 ‘헤리티지 프로그램' 기간에는 한국계 선수들의 인터뷰를 직접 취재해 공개했다.

쿠팡플레이만의 혁신적인 중계 콘텐츠를 향한 국내 스포츠 팬들의 반응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2023년 K리그의 평균 관중 수는 경기당 1만명, 누적 관중 수는 최단 기간 100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축구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시청 재미를 더한 ‘쿠플픽' 중계방송과 양질의 중계를 위한 기술 지원, 실시간 경기를 분석하는 데이터 제공까지 중계의 퀄리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쿠팡플레이가 2023년 스포츠 영역에서의 다양한 기록을 발표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쿠팡플레이가 2023년 스포츠 영역에서의 다양한 기록을 발표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는 “K리그 전 경기를 OTT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게 됐고 그 첫 시도를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며 역대 최고로 흥행한 2023년을 마무리 했다”며 “2024년 시즌에도 쿠팡플레이와 더 많은 축구 팬들이 함께할 수 있는 경기와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명문 구단을 초청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또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쿠팡플레이만의 독보적인 스포츠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2023년에는 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지난 시즌 '트레블(주요 3개 대회 우승)'을 달성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PSG)을 나란히 초청해 본 경기는 물론 각 팀의 오픈 트레이닝과 팀 K리그, 전북 현대와의 매치업 등 총 6회의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를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했다.

쿠팡플레이는 차별화된 스포츠 콘텐츠로 2024년에도 새로운 혁신을 선보인다. 오는 29일 개막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의 모든 경기를 중계한다.

내달 1일부터 시작하는 2024 K리그, 17일부터 메이저리그(MLB) 역사상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2024~2025시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전 경기를 국내에서 첫 선보인다. 그 외에도 스포츠팬들이 열광할 만한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