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컴아카데미, 엠라인스튜디오와 MOU
상태바
한컴아카데미, 엠라인스튜디오와 MOU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3.0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XR 메타버스 콘텐츠·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인 엠라인스튜디오와 손잡았다.

한컴아카데미는 “엠라인스튜디오와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컴아카데미는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AI(인공지능)를 비롯한 4차 산업혁명 기술교육 분야를 이끌고 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메타버스 등 XR(확장현실) 솔루션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협업을 토대로 교육 사업을 XR 분야까지 확대하면서 엠라인스튜디오와 손잡고 커리큘럼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종헌(왼쪽) 한컴아카데미 대표와 안희덕 엠라인스튜디오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컴아카데미 제공]
김종헌(왼쪽) 한컴아카데미 대표와 안희덕 엠라인스튜디오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컴아카데미 제공]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두 회사의 교육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합하면 교육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엠라인스튜디오와의 업무협약을 기회로 삼아 XR 기술을 교육 현장에 도입함으로써 학습 경험을 혁신해 나가고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한 경쟁력을 키우겠다”라고 강조했다.

한컴아카데미는 최근 AI 기반 한국어 교육 사업 법인 ‘지니케이’를 합병하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교육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기존에 주력하던 기업 IT 근로자 중심 전문 교육을 넘어 미래 디지털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자 주니어가 참여하는 코딩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육 대상과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