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대한체육회-하이브 맞손, ‘팀코리아’ 응원
상태바
대한체육회-하이브 맞손, ‘팀코리아’ 응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3.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대한체육회와 하이브가 손잡았다.

대한체육회는 “13일 하이브와 올림픽 응원 문화 선도를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하이브가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음악 및 문화산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응원 문화 혁신과 선도, K-컬처 공동 홍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하이브는 대한체육회와 함께 2024 파리 올림픽에 나서는 팀코리아 선수단을 응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김태호 하이브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이 13일 MOU 체결식을 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는 선진화된 응원 문화를 정착시키고 이를 올림픽 무형유산의 일환으로 미래세대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 이후 지속적인 협업 가능 사안을 발굴하여 대한민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건전한 응원 문화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대한민국의 한류 문화 사업을 선도하는 하이브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보다 다채롭고 풍요로운 올림픽 응원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파리 올림픽에서 선보일 다양한 우리 문화를 매개로 올림픽 축제 분위기 조성과 국제적 교류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호 하이브 COO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마찬가지로 ‘팬덤’과 ‘응원’이라는 핵심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 분야에서 하이브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음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하이브만의 역량을 십분 활용해 팀코리아를 응원하는 우리 국민, 나아가 세계인이 열광하는 축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