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파리바게뜨, 프레즐 시리즈로 식사빵 라인업 구축
상태바
파리바게뜨, 프레즐 시리즈로 식사빵 라인업 구축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3.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파리바게뜨가 프레즐 시리즈를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13일 "고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하는 ‘프레즐(Pretzel)’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출시 이후 연간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한 히트제품 ‘두번 쫄깃 베이글’의 흥행 배턴을 이어받을 메뉴로 올해 ‘프레즐’을 론칭하며 ‘식사빵’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노윤서.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모델 노윤서.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프레즐’은 독일에서 시작돼 현재는 전세계에서 즐겨먹는 빵으로 밀가루, 소금 등을 넣은 반죽을 매듭지어진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굽는 빵이다. 특유의 풍미와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의 ‘프레즐’은 밀가루와 물의 최적 비율을 찾아 탕종법(밀가루와 끓인 물을 섞어서 반죽하는 제조법)으로 반죽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프레즐 고유의 짙은 윤기와 찰진 식감을 완벽히 살렸다.

파리바게뜨 ‘프레즐’은 △프레즐에 짭조름한 펄 솔트를 더해 매력적인 풍미를 자랑하는 ‘클래식 프레즐’ △시나몬 슈가와 아몬드를 뿌려 달콤하고 향긋한 ‘시나몬 프레즐’ △크림치즈를 듬뿍 넣어 꾸덕한 식감과 풍미를 더한 ‘크림치즈 프레즐’ △크림치즈 프레즐에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 토핑을 더한 ‘크림치즈 소보루 프레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월 직영점을 비롯한 일부 매장에서 프레즐을 테스트로 선보였다. 일부 매장은 조기 품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13일부터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해 공식 출시한다.

브랜드 모델인 노윤서 배우와 함께한 광고 이미지도 공개했다. “베스트셀러인 베이글과 신제품인 프레즐을 통해 파리바게뜨가 고객들의 ‘베스트 프렌드’가 되겠다”는 중의적 메시지를 담은 파바베프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식사용 빵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레즐을 파리바게뜨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로 재해석해 선보인다”며 “프레즐과 베이글을 통한 투트랙 전략으로 식사빵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