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00:09 (수)
세븐틴·안예은 협업 소만, 상상마당 부산 전시 개최
상태바
세븐틴·안예은 협업 소만, 상상마당 부산 전시 개최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3.1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KT&G 상상마당이 일러스트 작가 소만 기획 전시를 연다.

KT&G 상상마당은 14일 "펜화 일러스트(삽화) 작가 소만의 기획전시 '어딘가의 창'을 상상마당 부산에서 내달 1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딘가의 창'은 유망한 작가를 소개하는 상상마당 부산의 'Gift' 시리즈의 두 번째 기획전이다. 지난해 12월 열린 첫 번째 전시 '어디에도 눈'은 한 달 만에 3만3000여 명이 찾아 흥행을 거둔 바 있다.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소만은 펜화에 기반해 일러스트,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흑백 작품을 선보이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작가로,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의 앨범 커버, 보이그룹 세븐틴의 뮤직비디오 내 배경 작업 등을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소만의 미공개작을 포함한 100여 점의 원화와 대형 작품, 조형물 등이 전시된다. 또한 작가가 실시간으로 작업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라이브 퍼포먼스, 관객과 작가가 소통하는 아티스트 토크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부산시민 인증시 전시 엽서를 증정하고, 부산교육청 방과후행복카드 지참시 관람료를 할인하는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KT&G 상상마당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소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문화예술과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