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5:10 (금)
이디야커피, 게임·캐릭터 브랜드 협업 인기
상태바
이디야커피, 게임·캐릭터 브랜드 협업 인기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3.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이디야커피가 다양한 브랜드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인기 게임 IP와의 활발한 콜라보로 잠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콜라보 출시 당일은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하고 배달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2021년과 2023년에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굿즈와 기프트카드,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유저 고객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캐릭터 IP와의 협업으로도 큰 이목을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콜라보 프로모션으로 아이들과 MZ세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정판 굿즈와 음료는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유행하며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되는 등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으며, 작년 6월 첫 출시 직후에는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 대비 1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러한 콜라보 성과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은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1만잔 이상 판매되는 등 달콤한 매력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타 기업과의 적극적인 콜라보 활동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