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17:49 (수)
하나은행-하이어다이버시티, 외국인유학생 금융서비스
상태바
하나은행-하이어다이버시티, 외국인유학생 금융서비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3.1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은행이 외국인 유학생 전용 플랫폼 기업과 손을 잡았다. 

하나은행은 19일 "서울시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이어다이버시티와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국내 대학교 입학생 수가 감소하는 가운데, 정부의 해외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유학생 교육경쟁력 제고 방안(스터디 코리아 300K 프로젝트) 정책에 발맞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준철 하이어다이버시티 이사(왼쪽부터), 이가항 성균관대학교 외국인유학생회 회장, 진건창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은행은 ▲ 외국인 유학생에게 대면 및 외국인전용 앱 하나EZ를 통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 ▲ 건전한 금융거래 유도 위한 금융교육 제공 ▲ 외국인대상 금융교육관련 콘텐츠 공동제작 ▲ 기타 국내체류 외국인 대상 부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최근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 ‘하나EZ’를 통해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 지원 및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시행했다”며 “외국인 유학생 뿐만 아니라 국내에 체류하는 모든 외국인 손님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서울 국내 82개 대학부처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에 체류하는데 필수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HireVisa’ 앱을 통해 ▲ 빠른 외국인 등록번호 발급 서비스 ▲ 부동산(월세 등) 보증금 보호 ▲ 건강보험료 이중납입 면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