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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매출 4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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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매출 4조 달성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3.2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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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PUBG: 배틀그라운드가 올해로 출시 7주년이 됐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한 7년간의 기록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돼 글로벌 시장에 배틀로얄 장르 열풍을 일으켰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사진=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는 플랫폼 및 서비스의 확장과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한 동시에 2022년 무료화 전환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8116만개를 돌파했다. 총 플레이 시간은 217억9264만 시간을 넘었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는 견고한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PC·콘솔 부문 누적 매출액 4조원을 달성했다.

최근 선보인 다양한 업데이트와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지난해 12월 신규 맵 ‘론도’ 출시 이후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하여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2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13일에는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주년 업데이트를 단행한 이후 주말에는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70만명으로 늘어나는 등 뜨거운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7년간 게임, 차량, 스포츠, 아티스트, 캐릭터 등 20여 개 글로벌 IP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올해도 애스턴마틴, KFC, 블랙핑크 콜라보의 뒤를 잇는 역대급 콜라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태현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PD는 “배틀그라운드를 향한 이용자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 덕분에 출시 7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배틀그라운드 7주년의 주인공인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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