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2:38 (금)
다이소,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 MOU
상태바
다이소,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3.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다이소가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28일 "지난 27일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진행하는 청년 금융지원사업인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년도약계좌’란 2023년 6월 출시된 청년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매달 70만원 한도로 5년간 자유롭게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 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왼쪽), 정재익 아성다이소 부사장.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왼쪽), 정재익 아성다이소 부사장.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층의 자산 형성 기간 동안 생활 안정 제고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청년도약계좌’ 관련 이벤트 행사 시 제공하는 상품을 전국 다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교환권으로 지원하고, 다이소몰 앱 배너 등을 통해 청년도약계좌 신청을 위한 공동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청년층의 자산 형성 기간 동안 생활 안정 제고를 위한 협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