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배우 박희순 연출 뮤지컬 '무한동력'...박영수 박정원 김태한 출연
상태바
배우 박희순 연출 뮤지컬 '무한동력'...박영수 박정원 김태한 출연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07.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뮤지컬 배우 박영수 김태한 허규가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을 무대화한 뮤지컬 ‘무한동력’(9월4일부터 대학로TOM 1관)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무한동력’은 2008년 야후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2009년 단행본 출간, 2012년 네이버 웹툰 연재 당시 평점 9.9, 매회 댓글 수 1만건 이상을 기록한 화제작이다. 2013년에는 임슬옹 김슬기 안내상 주연의 SNS 드라마로 제작돼 누적 조회수 550만건을 찍었다.

작품은 무한 동력기관을 만드는 괴짜 발명가의 하숙집에 모여든 청춘들이 녹록하지 않은 현실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유쾌하지만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하숙집 주인, 취업 준비생, 공무원 고시생, 고3 수험생 , 비정규직 알바생, 사춘기 청소년 등 ‘을’들을 통해 청춘의 꿈과 희망을 노래한다.

배우 박희순이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뮤지컬 '무한동력'에서 주인공 장선재 역을 맡은 박영수 박정원 이상이(사진 위 왼쪽부터)와 진기한 역의 허규 이강욱 유제윤(왼쪽부터)

대기업 취직이 인생의 목표인 백수 장선재 역에는 ’쓰릴미 ‘더 데빌’ '마마 돈 크라이’ '신과 함께 등에서 연기 폭을 넓히고 있는 박영수가 캐스팅됐다. 또 '여신님이 보고계셔' '영웅'의 박정원, '베어 더 뮤지컬'의 신예 이상이가 동반 출연한다.

고철 더미를 모아 무한 동력기관을 만드는 괴짜 발명가이자 하숙집 주인 한원식 역에는 실력파 김태한과 폭발적 가창력의 신인 이한밀이 출연한다. 대학 휴학 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만년 고시생 진기한으로는 밴드 브릭의 보컬이자 뮤지컬 배우 허규, 이강욱과 유제윤이 캐스팅됐다.

집안 일과 하숙 운영까지 도맡아 하며 공부까지 잘하는 똑똑한 여고생 원식의 딸 한수자로는 박란주 함연지가 함께한다. 현대무용을 전공하다가 집안 사정으로 그만두고 각종 이벤트 알바를 뛰고 있는 4차원 캐릭터 김솔 역은 안은진 김다혜, 질풍노도의 시기인 사춘기를 지나고 있는 수자의 남동생 한수동 역은 차세대 유망주 김지웅 김경록이 나눠 맡는다.

연기파 배우 박희순이 연출로 작품을 진두지휘하며 이지혜가 작사 작곡, 한정석이 드라마투르기로 참여한다. 오는 7월23일 인터파크, YES24에서 프리뷰 티켓 오픈을 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