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6 (금)
AOA, 일본에서도 음원-벨소리-유선차트 1위에 '심쿵해'
상태바
AOA, 일본에서도 음원-벨소리-유선차트 1위에 '심쿵해'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5.08.07 16: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윤정 기자]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의 일본 내 반응이 뜨겁다.

6일 일본 최대 유선방송 기업 유센에 따르면 일본에서 발표한 AOA의 세 번째 싱글 ‘심쿵해’가 K팝 부분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 ‘심쿵해’가 1위로 오른 유센 차트는 유센이 각 채널의 방송실적과 청취자의 신청 등을 집계해 순위를 산정하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심쿵해’는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 유명 음원 사이트인 레코초쿠, 벨소리 차트인 드완고에 이어 유선 방송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추가하며 현지에서 탄탄한 대중적 기반을 확인했다.

이로써 지난해 10월 싱글 ‘미니스커트’로 일본에 데뷔한 AOA는 두 번째 싱글인 ‘라이크 어 캣’을 오리콘 주간차트 4위에 올려놓으며 일본 진출의 기반을 잡은 데 이어 ‘심쿵해’로 다시 한 번 일본 내 대표 한류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 AOA 일본 심쿵해 재킷 [사진 제공=FNC엔터테인먼트]

AOA의 일본 음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한 관계자는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AOA에 대한 현지 매체와 음반 판매 점포의 흥행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AOA가 현재 일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K팝 걸그룹인 것은 분명하다”고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앞서 AOA는 '심쿵해' 발매 직후인 지난 8월 1일에 공식 팬클럽인 ‘AOE(Ace Of Elvis)’를 일본 현지에서 설립하는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일본의 유력 스포츠지들을 비롯한 여러 신문, 방송, 잡지 등의 매체들이 취재 경쟁을 벌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