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몸에 좋은 포도 "당뇨환자는 주의하라"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몸에 좋은 포도 "당뇨환자는 주의하라"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5.08.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윤정 기자] 몸에는 좋지만 껍질과 씨 때문에 먹기 불편했던 포도를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KBS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장수식품, 포도의 재발견-보약이 되는 포도 처방전’이라는 주제로 포도의 효능과 효과를 소개하고, 포도를 건강하고 제대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개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진 =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포도에 대한 처방전으로 포도 섭취에 대한 4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 첫 번째로 껍질과 씨까지 남김없이 먹는 것을 추천하며 이에 가장 좋은 방법으로 포도주나 식초에 담가 먹는 것을 권유했다.

두 번째로는 포도를 발효시키면 포도가 가지고 있던 성분들을 그대로 지키면서, 발효하며 생기는 적정량의 알코올과 같은 재탄생한 성분들 때문에 건강에 유효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당뇨환자는 포도를 주의하라고 당부한 김은경 교수는 “포도당의 함량이 꽤 높아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많이 드시는 것을 피해야한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과량 섭취는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권영찬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이 먹는 건 괜찮냐”는 질문을 했고, 이에 박성욱 교수는 “살이 찌고 싶은 분들이 먹는 건 괜찮지만 원푸드보다는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포도를 청이나 즙, 잼으로 만들어 설탕 대신 사용하라고 설명하며 폴리페놀 류는 열에 의해 파괴되지 않아 청이나 즙으로 만들어 두루두루 사용하면 좋다고 방송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