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기획전 'CGV 무비꼴라쥬'
상태바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기획전 'CGV 무비꼴라쥬'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5.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CGV 무비꼴라쥬가 유럽의 연기파 여배우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54)를 6월 이달의 배우에 선정하고 대표작 5편을 묶어 순회 기획전을 연다.

'잉글리시 페이션트' '미션 임파서블'로 유명한 영국 출신의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는 유럽과 할리우드를 오가며 활동해왔다. 기품 있는 분위기와 어떤 캐릭터든 절묘하게 소화해내는 탄탄한 연기력이 강점인 여배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프랑스 대표 감독 필립 클로델 감독 영화가 2편이나 돼 눈길을 끈다. 감독 데뷔작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에서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는 15년 만에 출감해 동생 부부의 집에 머무르며 굳게 닫혔던 마음을 조금씩 여는 비운의 여인을 연기했다. 최근 국내 개봉된 ‘차가운 장미’에서는 외과 의사 남편을 둔 중산층 가정주부를 연기해 갑작스레 찾아온 불안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이외 프랑스 유대인 집단 체포 밸디브 사건을 취재하며 진실 앞에 갈등하는 취재기자로 나온 ‘사라의 열쇠’, 고등학교 문학교사인 남편 제자의 작문으로 은밀한 게임에 빠져드는 큐레이터를 맡은 ‘인 더 하우스’가 선정됐다. 죽은 아들의 복수에 나서는 냉혹한 마피아 보스로 악녀 변신을 꾀한 ‘온리 갓 포기브스’도 있다.

6월 5~11일 CGV광주터미널, 12~18일 CGV압구정, 19~25일 CGV강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예매는 2일부터 가능하다. 4~25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예매하면 5명을 뽑아 필립 클로델 감독의 저서 ‘브로덱의 보고서’와 장미꽃향 방향제를 선물한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