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정기고, 신곡 '일주일(247)' 공개 뒤 "많은 친구들 감사합니다" 소감밝혀
상태바
정기고, 신곡 '일주일(247)' 공개 뒤 "많은 친구들 감사합니다" 소감밝혀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10.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연나경 기자] 가수 정기고가 신곡을 발매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감을 전했다.

정기고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 덕분에 신곡 #일주일247 이 공개 되었습니다. 멋진 곡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 자이언티, 크러쉬, 딘, 프로듀서 피제이, 쿠시 그리고 원진이를 비롯한 많은 친구들 감사합니다"라며 "247명과 함께 팬미팅을 하는 그날까지! 뮤직비디오는 내일 정오에 공개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세요"라고 코멘트를 한 뒤 '일주일 247'의 스트리밍 인증샷을 올렸다.

▲ 정기고 신곡 일주일(247)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정기고의 새 싱글 ‘일주일(247)’은 본격적으로 자신의 음악세계를 들려줄 정규앨범의 첫 신호탄이다. 그의 보이스가 가진 매력과 최적화된 네오소울 장르의 이 곡은 대중음악씬의 트렌드세터들이 뭉쳐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정기고를 중심으로 자이언티, 크러쉬, 딘 등 국내 알앤비씬의 대표주자들이 보컬에 참여했고 히트메이커 쿠시와 피제이가 작곡과 편곡 등 프로듀싱을 맡아 탄탄한 소리를 만들어냈다. 지코의 ‘터프 쿠키’를 비롯해 박재범, 바스코, 크러쉬, 비프리 등 힙합 뮤지션들의 영상을 책임졌던 어거스트프록스 김세희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연출했고, 미국 스털링 사운드의 chris gehringer가 마스터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정기고는 2005년 그룹 '서울스타'의 멤버였으며, 2008년 싱글앨범 'Byebyebye'로 데뷔했다. 얼마 전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노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