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집밥 백선생' 백종원, 유통기한 다 된 두부 활용법 공개! 언두부가 '두부 강된장'으로 '변신'
상태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유통기한 다 된 두부 활용법 공개! 언두부가 '두부 강된장'으로 '변신'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5.10.2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윤정 기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언두부를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두부 강된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27일 오후 9시40분에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언두부를 활용한 ‘한 끼 뚝딱! 두부 강된장’ 요리를 선보였다.

▲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 두부 강된장 [사진 = 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두부 강된장을 만들기 위해 먼저 돼지고기나 소고기 상관없는 간고기를 준비했다. 백종원 표 두부 강된장의 재료는 된장, 간 마늘, 간 돼지고기, 파, 고추, 언두부다.

백종원은 “그냥 두부 써도 되지만 언두부도 문제없다”며 뚝배기에 물을 반쯤 채웠다. 여기에 간 돼지고기를 듬뿍 넣고 고기가 풀어지면 짭짤한 맛이 살도록 된장을 듬뿍 넣는다.

여기에 재래된장의 텁텁한 맛을 잡기 위해 설탕을 살짝 넣어주고, 고춧가루 한 숟갈 반으로 맛과 색감을 살려준다. 또 간 마늘 크게 한 숟갈, 매운 고추, 대파, 먹기 좋게 썬 언두부를 넣어준다.

고추와 파, 양파는 잘게 채 썰어서 준비하고 끓고 있는 강된장에 넣어주면 완성이다. 백종원은 “고기가 없으면 오징어나 홍합을 넣고 끓여도 된다”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