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임창정, 故 김현지에 "'슈퍼스타K' 1등할 것 같다"...네티즌 서명도 불러낸 참가자
상태바
임창정, 故 김현지에 "'슈퍼스타K' 1등할 것 같다"...네티즌 서명도 불러낸 참가자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10.2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故 김현지(30)의 사망소식에 생전 '슈퍼스타K' 출연 모습까지 주목받고 있다.

김현지는 엠넷 '슈퍼스타K1' '보이스 코리아 시즌2' 등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가수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계기는 지난 2009년 8월 방송된 엠넷 '슈퍼스타K'를 통해서다. 

'슈퍼스타K' 예선에 합격한 후 김현지는 MC였던 임창정에게 "함께 사진찍고 싶다"고 부탁했다. 임창정은 사진 촬영에 응했고, 제작진에게 "왠지 느낌이 1등할 것 같다. 완전 물건이다. 정말 최고다"고 엄지를 들어보였다. 

▲ 엠넷 '슈퍼스타K'에 출연했던 故 김현지. 김현지는 지난 27일 전북 익산에서 주차된 승용차 안에서 두 명의 남성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슈퍼스타K' 캡처]

이처럼 김현지는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우승까지 점쳐졌던 참가자였으나, 결국 톱10 진출은 하지 못했다. "너무 프로페셔널한 게 마이너스가 된 것 같다"는 납득 어려운 심사평을 받아, 네티즌들은 온라인에서 '김현지 탈락 번복 서명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김현지는 당시 '슈퍼스타K' 예선에서 짧은 머리와 다소 굳은 표정으로 첫 등장을 했다. 이 때문에 심사위원들로부터 "왜 그렇게 삐딱하게 있냐. 하기 싫은 것처럼 보인다"는 말을 들었으나, 노래를 훌륭하게 불러 반전을 안겼다. 

서인영, 김수희, 장윤정 세 심사위원들은 김현지의 노래에 전원 합격 판정을 내리며 "노래가 감동적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사람이니 자세만 고치면 될 것 같다" "한이 노래로 묻어나는 것 같다. 듣는 사람을 오묘하게 만들 수 있는 힘이 있다"고 평했다. 

김현지는 기뻐했고, 표정과 자세에 대한 평에는 "(표정 일부러) 그런 것 아니다. 내가 표정을 바꾸겠다"며 웃는 표정을 지어 보였다. 

또한 김현지는 보컬학원 제자와 함께 예선에 함께 와 눈길을 끌었다. 그는 4년 후 2013년 '슈퍼스타K5' 톱8까지 올랐던 가수 정은우다. '슈퍼스타K'에서 김현지의 모습은 다소 무뚝뚝하게 비쳐졌지만, 정은우는 김현지를 가리켜 "우리 선생님 정말 착하고 다정하다"고 말해 실제 면모를 짐작케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