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41 (금)
'K팝스타2' 리틀보아 전민주 솔로가수 데뷔
상태바
'K팝스타2' 리틀보아 전민주 솔로가수 데뷔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7.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 기자] 'K팝스타2' 출신 전민주가 솔로가수로 데뷔한다.

전민주의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전민주가 오는 1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비별'(Good bye Rain)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전민주는 지난 2012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2'(이하 'K팝스타2') 출연 당시 TOP8에 진출하며 눈도장을 톡톡히 찍어, 현 소속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그는 파워풀한 춤실력과 안정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리틀 보아'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 'K팝스타2'에서 가능성을 인정 받은 전민주가 솔로가수로 데뷔한다.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제공]

'비별'은 빗소리와 감성적인 피아노 솔로에 전민주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진 곡이다. 연인과의 아픔을 쏟아지는 비라는 소재로 풀어낸 서정적인 느낌의 R&B 장르로, 세련된 멜로디라인과 풍부한 리얼 오케스트라 사운드, 퍼포먼스를 살려주는 힙합 리듬 편곡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전민주의 데뷔곡 뮤직비디오는 월드스타 싸이의 '행오버', 톱가수 이효리의 '유 고 걸'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차은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헤어진 연인이 추억의 장소에서 행복했던 기억을 하나씩 지워가며 느끼는 감정을 절제된 분위기로 표현됐으며 차은택 감독 특유의 영상미가 더해져 한 편의 짧은 영화를 연상하게 한다.

이에 대해 전민주의 소속사 측은 "차은택 감독은 전민주의 다양한 춤과 노래를 모니터링한 뒤 이를 바탕으로 섬세한 손동작과 표정 연기를 끌어내 그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